글번호
7707
작성일
2017.03.21
수정일
2017.05.16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446

[학사안내] 2017학년도 1학기 대학·대학원 등록금 최종(3차) 추가 납부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대학·대학원 등록금 최종(3) 추가 납부 안내

고지서 출력(대학 학생용) 고지서출력(대학원용)

 

등록금 납부확인(대학 학생용) 등록금 납부 확인(대학원용) 실시간 납부확인(부산은행)

 

재학생 등록 복학생 등록 분할납부생 등록 학기초과자·졸업연기자 등록

 

기타 문의처 등록금 책정표(대학·대학원) 등록 FAQ 등록금 고지서 예시

 

* 등록일정 요약

구분

등록기간

납부은행

고지서출력

비고

재학생

최종(3) 추가 등록

2017. 3. 28()3. 30()

부산,농협,국민,우리,국민카드,부산BC카드

2017.3.27()~30()

*복학생,분할납부 미납자,학기초과자 포함

복학생 등록

2017. 3. 28()3. 30()

(‘재학상태로 변경 후 등록가능)

부산

2017.3.27()~30()

*재학생 등록

기간과 동일

분할납부

미납자 추가 등록

2017. 3. 28()3. 30()

부산

2017.3.27()~30()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출력

학기초과자, 졸업연기자 추가 등록

2017. 3. 28()3. 30()

부산,농협,국민,우리,국민카드,부산BC카드

2017.3.27()~30()

*납부차액발생시

4월 중순 정산예정

대출신청시

해당 유형 등록기간과 동일

ex)재학생: 2017. 3. 28()~3. 30()

부산

*대출승인후 등록기간에 대출실행

 

3차 추가등록 이후에는 추가등록이 없으며 위 기간내에 등록금이 납부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처리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추가등록 기간에 등록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납부유형에 따라 납부기간 및 고지서 출력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수납은행 이외 타은행에서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 고지서에 표시된 가상계좌(부산은행,은행 영업시간 09:00~16:00 가능)송금하여 납부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는 학생별로 별도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송금자명과는 상관없이 학생이름으로 수납처리 됩니다.

* 가상계좌 송금시 수업료 금액(필수수납) 및 학생회비,동문회비,졸업앨범비,생협출자금(선택수납) 중 수납하실 금액의 합계액을 일괄송금바랍니다. (합계액이 일치하지 않으면 수납처리 불가)

등록기간 중 장학금 추가선정 등 사유로 고지금액이 변동되는 경우 차기 추가등록 기간에 납부하시거나 등록기간 이후에 고지서 재발급 후 승학캠퍼스 부산은행 출장소에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안내

. 재학생 최종(3) 추가 등록기간 : 2017. 3. 28.() ~ 3. 30.()

1) 고지서 출력기간 : 2017. 3. 27.() 09:00 ~ 3. 30.() 16:00

2) 고지서 출력방법 : 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

3) 수납처 : 부산(가상계좌 포함), 농협(지역농협 포함), 국민,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가상계좌 및 등록방법 안내 바로가기]

*고지서가 없는 경우 수납은행 창구에서 이름,학번 제시 후 납부 가능합니다.

*등록금 납부는 지정된 등록기간 은행영업시간(09:00~16:00)에만 가능합니다.

*비자발급 등 부득이한 사유로 등록기간 이외 기간에 납부해야하는 경우 경리과에서 고지서를 수기로 발급받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4) 카드수납 안내

) 수납카드사: KB국민카드, 부산은행BC카드

) 수납처: KB국민카드·부산은행 홈페이지, 국민·부산은행 CD/ATM, 지점방문

) 홈페이지 경로

-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 서비스 카드(자동)납부 대학등록금납부

콜센터(1599-0336)를 통해서도 납부 가능 (24시간 납부 가능)

- 부산BC카드: 홈페이지(www.busanbank.co.kr) 개인인터넷뱅킹 공과금납부 등록금

. 복학생 등록기간 : 재학생과 동일

(1) 고지서 출력 : 복학신청 후 재학상태로 변경되어야 출력 가능

* 재학생 고지서 출력기간 이전에 복학한 경우에는 출력기간(327)이후 출력 가능

(2) 고지서 출력방법 : 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

(3) 수납처 : 부산(가상계좌 포함)

(4) 복학절차 문의 : 소속 대학 행정지원실 [연락처]

2. 분할납부 미납자 등록 안내

. 분할납부 미납자 등록기간 : 2017. 3. 28.() ~ 3. 30.()

. 분할납부 납부마감일이 330일이므로 반드시 납부 기간에 등록 바랍니다.

(기한내 미납시 미등록 제적 처리)

. 차기 일정은 분할납부 안내문 참조

[분할납부 안내 바로가기]

 

3. 학기초과자, 졸업연기자 추가 등록 안내

. 등록기간 : 2017. 3. 28.() ~ 3. 30.()

. 고지서 출력 : 2017. 3. 27.() 09:00 ~ 3. 30.() 16:00

. 고지서 출력방법 : 학교 홈페이지에서 출력

. 수납처 : 부산(가상계좌 포함), 농협(지역농협 포함), 국민,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KB국민카드, 부산은행BC카드

* 학기초과자가 수강신청을 하지 아니하는 경우, 등록금 전액이 고지되므로 반드시 수강신청 기간내에

수강신청을 완료한 후, 2017.3.27()이후에 고지서를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고지서 출력 후 수강신청 내역이 변경 되는 경우, 반드시 학점 변경내역을 반영하여 고지서를 재출력 하여야 합니다.

* 학점등록생이란 정해진 수업연한을 등록하였으나 전공학점부족, 졸업교양학점부족 등으로 졸업 또는 수료하지 못하여 추가적으로 등록하는 학생을 말하며, 수업료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아래 금액을 차등납부 합니다.

. 신청학점별 납부 금액

대 상 자

수강신청 학점

학점부족에 따른 미졸업자

졸업연기자

9학기등록자부터 적용

[건축학전공(5년제)11학기 등록자부터 적용]

3학점 이하

수업료의 1/6

수업료의 1/10

3학점 초과 ~ 6학점 이하

수업료의 1/3

수업료의 1/3

6학점 초과 ~ 9학점 이하

수업료의 1/2

수업료의 1/2

9학점 초과

수업료 전액

수업료 전액

졸업연기가 아닌 총 학점부족, 영역별 학점 미 이수자 등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지 못하여 수강 등록하는 학생은 학점부족에 따른 미졸업자 납부비율과 동일합니다.

 

4. 학자금 대출신청자 등록

. 등록기간: 2017. 3. 28() ~ 3. 30()

. 대출승인

 

추가등록 기간 내 승인 완료

추가등록 기간 내 승인 미완료

대출승인 여부에 따른 처리 방법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실행

자비로 등록 후 기등록 처리를 통해 학생계좌로 대출신청

후 추가등록기간 내에 대출실행

 

5. 등록금 납부 확인 [등록금 납부확인 바로가기]

. 등록금 납부 확인은 등록금을 납부한 다음날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 등록금 대출을 신청하신 경우 대출 실행 후 다음날부터 학교 홈페이지에서 납부여부

확인 가능합니다.

 

6. 등록 기간 내에 등록을 필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하여 미등록 제적처리 됩니다.

3차 추가등록 이후에는 추가등록이 없으며 위 기간내에 등록금이 납부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처리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추가등록 기간에 등록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기간내 등록이 어려운 학생 중 아래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331일까지 미등록 휴학이 가능하니 참고하 시기 바랍니다.

. 재학생 중 기한내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한 학생의 미등록휴학 신청

반드시 2016학년도 2학기를 이수한 재학생에 한해 미등록휴학 처리가 가능

. 휴학생 중 휴학연기를 사용한 기록이 없는 학생의 휴학기간 연장 신청

학적변동 내역에서 휴학연기 신청 이력을 먼저 확인한 후 휴학연기 처리

. 2017학년도 1학기에 복학한 학생의 경우에는 해당사항 없음

7.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궁금한 사항

담 당 부 서

전화번호 (지역번호 051)

등록금 납부관련

경리과

200-6702~3

기타경비

영수증 관련

학생복지과
총동문회
생협

학생회비, 앨범비 : 200-6202~4

동문회비 : 243-4004~5

생협출자금 : 200-6152~5

장학/학자금대출/유공자

장학팀

200-6212~4

수강신청

수업팀

200-6122~4

성적/졸업/

학적변동

학적팀

200-6126~8

휴학?복학?자퇴

각 단과대학 행정지원실

인문대학(200-7003~4)

자연과학대학(200-7203~4)

법과대학(200-8502~3)

사회과학대학(200-8603~4)

경영대학(200-7403~4)

생명자원과학대학(200-7503~4)

공과대학(200-7603~5)

예술체육대학-스포츠과학대학(200-7803~4)

예술체육대학-예술대학(200-1702~3)

건강과학대학(200-7902~3)

의과대학(240-2903~4)

글로벌비즈니스대학(200-8705)

석당인재학부(200-8590)

국제학부(200-8702~3)

디자인환경대학(200-5902~3)

대학원 관련

각 대학원 행정지원실

각 대학원 홈페이지 참조

     

 

재 무 처 장

참조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언어교육원]2017학년도 4월 해커스 외국어 동영상 강좌 개설 안내
김민영 2017-03-21 16:58:00.293
이전글
[학사안내] 2017학년도 제1학기 수강취소 안내
김민영 2017-03-20 15:44:42.9
기간검색
RSS 2.0 428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댓글 첨부파일 조회수
전체게시판공지 [ 전체게시판공지 ] 공결신청 안내 bomj416 2019.09.27 0 0 4074
110088 학과 홈페이지 이전 안내 sunnyglee 2021.10.20 0 0 3453
109647 [교내] 21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대면시험 강의실 및 시간표 안내 sunnyglee 2021.10.12 0 2 1568
109607 [LINC+사업단] 2021-2학기 캡스톤디자인 과제지원 설명 영상자료 안내 sunnyglee 2021.10.12 0 0 1221
109464 [교내] 2021학년도 2학기 연구활동종사자 안전 교육 시행 안내 sunnyglee 2021.10.07 0 1 1168
109220 [교내] 2021-2학기 Jump-up 기초학력강화 1단계 wake up 프로그램 안내 sunnyglee 2021.10.06 0 2 1131
109218 [교내] 2021 DA-LINC+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안내 sunnyglee 2021.10.06 0 2 1320
109106 [교외] 2021 부산 청년일자리 해커톤 대회 모집 안내 sunnyglee 2021.10.05 0 3 834
109105 [교내] 2021-2학기 가족장학금 신청 관련 안내 sunnyglee 2021.10.05 0 0 811
109104 [교내] 2021 Dong-A English Speech Contest 개최 안내 sunnyglee 2021.10.05 0 0 832
109103 [LINC+사업단] 2021학년도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개최 안내 sunnyglee 2021.10.05 0 2 807